이대섭 기자

“행복한 성장이 시작되는곳’ 박종효 남동구청장 2025 남동보육한마당 어린이들과 함께 즐거운 시간

인천 남동구(구청장 박종효)는 10월 23일 (목) 인천대공원 어울큰마당에서 2025 남동보육한마당 행사를 개최했다.

인천 남동구는 인천대공원에서 어린이집 원아와 보육교직원 등 2,0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보육가족 화합과 소통을 위한 ‘남동보육한마당 행복한 성장이 시작되는곳’ 행사를 개최했다.
박종효 구청장은 “오늘 참여한 아이들과 보육 교직원들에게 즐겁고 더 가슴 따뜻한 추억으로 기억되길 바란다”며 “한 아이를 키우려면 온 마을이 필요하다는 말처럼 함께 키우고, 사랑으로 자랄 수 있도록 관심을 기울여 아이들이 행복한 남동구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행사는 어린이들에게는 자연과 호흡하며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실외 체험활동 기회를 제공하고, 어린이집 간 화합과 소통을 위해 실시됐다.

오늘 행사는 박종효 구청장, 신동섭시의원,신재경당협위원장,이유경구의원,시,구의원등 많은 분들이 참석하여 어린이들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고 전했다.

남동구 정부지원어린이집연합회 주관으로 열렸으며 ▲모형 물고기낚시 놀이터 ▲교통신호체험단 ▲소화기체험단 등을 포함한 야외 신체활동 등 다채로운 행사로 진행됐다.

남동소방서 등 유관기관과 연계해 화재 소방안전 체험교실,교육도 함께 펼쳐졌다.